본문 바로가기
사랑

후회없는 사랑이 가능할까? 도대체 후회없는 사랑이 멀까?

by 크리-커브 2023. 1. 2.
728x90
SMALL

어제 퇴근하면서 라디오를 들었다. 시간이 맞으면 항상 챙겨듣는 방송인데,

KBS1라디오 클래식 방송에서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하는 전기현의 세상의 모든 음악이라는 프로그램이다.

어떤 고등학생이 사연을 보내온 게 소개되었다. 부모님과 싸우고 해서는 안될 말을 했고,

속상하다며 부모님을 사랑한다는 내용이었다.

사연을 읽어준 DJ는 이미 "OOO군의 말에 답이 있네요." 라고 말했다.

그리고는 "후회없이 사랑을 표현하세요" 라고 하면서 목이 메이더니 말을 잇지 못했다.

성급하게 노래가 흘러나왔다. 항상 차분한 DJ가 울먹거리는 목소리를 들으니 나도 가슴이 먹먹해졌다.

DJ는 그 말 끝에 누가 생각났을까? 돌아가신 부모님에 대한 회한일 수도 있고,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일 수도 있다.

사람들은 누구나 갑자기 터져 나오는 울음이 있다. 그리고 그런 울음을 뱉고 나면 조금 마음이 시원해진다.

방송 사고를 내면 안되니 성급하게 울음을 삼킬 수 밖에 없는 DJ가 안스럽기도 했다.

 

집에 올라와서 맥주를 마시며 이런 저런 생각에 잠겼다.

나는 후회없이 사랑을 표현했을까? 후회되는 순간들이 마구 엉키듯 머리속을 헤집고 다녔고,

그 때 마침 취기가 올라서 그랬는지 갑자기 나도 눈물이 쏟아졌다. 오랜만에 실컷 울고 나니 속이 많이 시원해졌다.

후회없는 사랑이 가능할까? 도대체 후회없이 사랑한다는 게 뭘까?

 

해줄 수 있는 것을 다 주면 후회없는 사랑이고, 후회 없이 사랑을 표현하는 것일까?

모든 걸 다 주는 사랑을 해도 너무 많이 사랑을 표현해서 떠난 건 아닌지 후회되었다.

상대와 나의 뜻이 일치해서, 주고 받는 사이에서 불편함이 없을 때 사랑을 후회없이 표현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

오랜만에 사랑에 대해 생각해 본 저녁이었다.

2023.01.02 - [사랑♡예능] - [ 결혼에 진심 ] 10화 _ 한달만에 결혼전선이 깨지는 커플 탄생?!

 

[ 결혼에 진심 ] 10화 _ 한달만에 결혼전선이 깨지는 커플 탄생?!

◎ 김동욱 / 권조이 & 조이의 친 남동생 ◎ 아직 오늘부터 1일인 둘은 와인바에서 다음 데이트 까지 대화를 이끌어 가는 동욱 이다. 그리고 근처에 있다는 조의 친동생이 와인바로 찾아온다. 조이

crea-curv.tistory.com

 

 

 

 

#사랑 #후회 #사랑을주고 #후회없는사랑 #표현

728x90
SMALL

댓글